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 언론보도 | 매일경제 CEO MBA MBC 창조혁신포럼 최고경영자과정
언론보도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본문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CB Insights,는 오늘날 Amazon의 파괴적 의도가 가장 분명한 5​​산업(약국, 중소기업 대출, 물류, 식료품, 결제)과 아마존의 노력이 아직은 초기 단계에 있는 7개 산업을 조사했다. 7개산업은 보험, 럭셔리 상품 및 서비스, 오프라인 소매, 스마트 홈, 가정 및 정원(home & garde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수공예품 등이다. Amazon의 규모와 이점으로 인해 곧 현실이 될 수도 있다. 7개 산업을 정리해본다.


자료: CB Insights, The 12 Industries Amazon Could Disrupt Next

https://www.yna.co.kr/view/AKR20220429033100091?input=1195m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1. 보험: 쇼핑 경험에 가치 결합

 

아마존은 이미 자체 보험 사업을 구축하는 데 관심.

2016년에는 Amazon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사고 및 도난 보험을 제공하는 영국 서비스인 Amazon Protect를 출시.

 

AmazonEU 상품 보험 그룹의 2017년 제품 관리자 일자리 목록은 회사가 보험 분야에서 확실한 구상을 갖고 있음을 암시. "우리는 현재 시장에서 사업을 크게 확장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2018년에는 주로 자동차 및 자전거 보험 정책을 담당하는 인도 기반 스타트업 Acko에 대한 투자를 확인했다. 20189, 아마존은 인도의 기업 등록 기관에 자체 건강, 생명 및 일반 보험 상품 판매를 시작하도록 신청하면서 인도 보험 시장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분명하게 드러냈다. 20193, Amazon은 인도 보험 규제 개발청(Insurance Regulatory and Development Authority)으로부터 법인 대리인 라이선스를 받아 회사가 더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었다. Covid-19 대유행 중에 Amazon은 정책, 청구 및 상환을 처리하는 Acko와 함께 인도의 판매자에게 무료 건강 보험을 제공하기 시작.

 

20199, Amazon은 워싱턴주 시애틀 지역 직원을 위한 의료 서비스인 Amazon Care의 파일럿을 출시. Amazon Care 앱에서 환자는 가상 의사의 약속, 가정 방문(위치에 따라 다름)을 설정하고 Covid 테스트를 예약할 수도 있다. Amazon은 최근 미국 내 위치에 관계없이 직원 및 기타 고용주에게 가상 서비스를 확장. 회사는 2022년에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대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

 

주택 보험, 상품 보험, 자동차 보험 중 무엇을 제공하든 Amazon은 전자 상거래 소매업체로서의 규모와 거대한 회원 기반을 활용하여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가 될 수 있다.

 

아마존의 강력한 브랜드와 고객의 신뢰는 아마존 보험을 더 가치 있는 보험 상품을 찾는 고객, 특히 프라임 고객에게 매우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소비자의 55%가 아마존에서 보험에 가입할 것이라는 최근 설문 조사를 고려할 때 관심은 확실히 있다.


 4118992b3d1d83c916390e0877f72f5b_1660651970_6691.jpg


2. 럭셔리 상품 및 서비스: 온라인 하이패션 및 미용실 디지털화

Amazon은 이미 플랫폼에서 의류, 신발, 액세서리를 판매하여 패션 세계에 진출. 그러나 최근에는 새로운 카테고리인 럭셔리로 초점.

 

20209, 아마존은 고급 브랜드가 자사 플랫폼에서 판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럭셔리 스토어" 기능을 출시. ‘The store’Amazon 모바일 앱의 일부 고객만 사용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Oscar De La Renta와만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이후 Elie Saab, Roland Mouret 9개 브랜드가 럭셔리 스토어에 합류. 2021년에는 유럽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했다.

 

아마존은 일반 디지털 매장보다 더 많은 권한과 자유를 브랜드에 제공하고, 고급 브랜드를 전통적인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이 조만간 최고의 명품 시장이 되지는 않겠지만, 프라임 회원의 폭이 넓고 주머니가 깊다는 것은 회사가 명품 브랜드에 노출, 마케팅, 새로운 판매 채널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

 

한편, 아마존은 2021년 런던에 미용실을 오픈하며 뷰티 서비스 사업에 진출. Amazon Salon의 헤어 상담은 AR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이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양한 모습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완벽한 브랜드 경험을 위해 살롱에는 약속 시간 동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Fire 태블릿이 장착. 아마존은 또한 쇼핑을 경험에 통합했으며 고객은 헤어케어 제품을 검색하고 QR 코드를 스캔하여 아마존에서 직접 주문할 수 있다.

 

런칭 당시에는 아마존 직원만 살롱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회사는 모든 고객에게 오픈. 그러나 Amazon의 미용실 진출은 미용실 비즈니스 공간에서 진지한 경쟁자가 되기보다는 신기술을 테스트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현재 추가 살롱들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

 

4118992b3d1d83c916390e0877f72f5b_1660651987_6694.jpg

3. 오프라인 소매: Amazon STYLE 출시

 

20221, AmazonAmazon Style이라는 오프라인 매장을 출시한다고 발표. 첫 번째 위치는 2022년 말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릴 예정.

 

아마존 스타일 스토어는 아마존 쇼핑 앱과 연결되어 고객들이 입어보거나 구매할 의류를 선택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피팅룸에는 쇼핑객이 의류를 탐색하고, 평가하고, 추가 스타일과 크기를 요청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이 있다.

 

아마존은 무엇보다도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설계. 모든 의류 품목에는 쇼핑객이 스캔하여 사이즈 재고 및 기타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가 함께 제공되므로 옷걸이를 뒤질 필요가 없다. 소비자는 또한 특별 거래와 개인화된 제품 추천을 즐길 수 있다.

4118992b3d1d83c916390e0877f72f5b_1660651987_7593.jpg 

 

4. 스마트 홈: 집 전체를 연결하는 경쟁

Amazon은 스마트 홈 산업에서 상당한 야망. 하지만, 시장은 더디게 도약하고 있으며 몇 년 동안 완전한 현실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Amazon은 오랫동안 스마트 홈 시장의 지배를 목표로 했으며 2014년 첫 번째 스마트 홈 제품인 Amazon Echo 스마트 스피커를 출시. 그 이후로 Google Home이나 Sonos와 같은 많은 경쟁자가 주목을 받았지만, Amazon은 여전히 ​​20218월 기준으로 스마트 스피커 시장의 69% 시장 점유율을 유지. 그러나 스마트 스피커는 완전한 스마트 홈의 시작일 뿐.

 

스마트 하우스는 난방에서 조명, 주방 가전에 이르기까지 가정생활의 다양한 측면에 연결된 장치를 제공. 아마존은 2018년부터 전자레인지에서 시계에 이르기까지 Alexa 음성 비서 기능을 통합하는 Amazon 브랜드 스마트 장치를 출시.

 

많은 스마트 홈 시스템은 상호 운용이 불가능. , 외부 시스템의 다른 제품과 작동하지 않는다. Amazon은 스마트 잠금장치와 같은 더 작고 저렴한 가전제품 및 품목을 통해, 고객이 Amazon 브랜드의 스마트 제품을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고객이 커넥티드 홈을 구축할 때 Amazon 세계에 머물도록 할 수 있다.

 

2018년에 아마존은 미국에서 가장 큰 주택 건설 회사 중 하나인 Lennar와 제휴. 새로운 Lennar 주택은 온도 조절 장치에서 초인종에 이르기까지 Alexa로 구동되는 빌트인 스마트 홈 기능을 제공.

 

Amazon은 또한 Amazon Alexa Fund를 통해 약 30개의 스마트 홈 관련 거래에 투자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스마트 홈 회사를 인수했다.

 

4118992b3d1d83c916390e0877f72f5b_1660652000_3006.jpg 

2017년 초인종 및 스마트 카메라 스타트업 Blink, 9천만 달러

201810억 달러에 연결된 초인종 Ring

20192Wi-Fi 메시 네트워크 스타트업 Eero

 

미국의 스마트 홈 장비 사용자 수는 2025년까지 두 배 이상 증가한 6,4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 Amazon은 위와 같은 인수를 통해 시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큰 승리를 준비하고 있다.

 

5. 홈과 가든(Home & garden): 공급망 전문성 활용

Amazon2018년 초 Plants Store를 출시했을 때 정원 분야는 업계 전반에 걸친 태도 변화와 씨름하고 있었다. 그러나 아마존은 물류 및 유통 전문 지식이 원예를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수익성 있는 틈새시장으로 만들 수 있다는 강력한 증거를 가지고 있었다.

 

많은 젊은 소비자, 특히 첫 주택 소유자는 정원 가꾸기를 기성세대의 여유롭고 장기적인 오락이 아닌 제품이나 서비스로 본다. 일반적으로 젊은 소비자들은 식물을 원하지만 어려운 식물을 살리는 데 바칠 시간이 없다. 그들은 또한 종종 묘목 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식물을 주문하는 것을 선호한다.

 

특히 코로나19 속에서 식물은 일부 사람들이 실내에 갇히거나 여행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수단이 되었다. 사실, 정원 소매는 2020년 봄에 매출이 전년 대비 8.6% 증가하면서 대유행 중에 성장을 경험한 최고의 산업 중 하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46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3기 모집 - 신문기사
    • 매일경제가 CEO MBA(최고경영자과정)과정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리더에게 필요한 경영 지식과 챗 GPT 활용 등 미래 혁신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전략과…
  • 45
    • 매일경제 CEO MBA 2기 수료식 개최
    • 지난 18일 더클래식500(광진구 소재)에서 ‘매일경제 CEO MBA 2기’ 수료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와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건국대 교수), 김미림 매경비즈 교육팀장, 한재균 2기 원우회장을 비롯한 주요 …
  • 44
    • 매일경제 CEO MBA 2기 입학식 개최
    • 사진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2기 입학식 박갑주 학장 축사 G밸리뉴스 한미진 기자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2기 입학식이 지난 21일 광진구 시니어타운인 더클래식500 2층 아젤리아홀에서 개최됐…
  • 43
    • 제2기 매일경제 CEO MBA 입학식 성료
    • 사진 확대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가 입학식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매경비즈] 지난 21일 열린 ‘제2기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이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다. 더클래식500(광…
  • 42
    • 매일경제, CEO MBA 3기 과정 모집
    • 매일경제가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 확대 본 과정은 교육생들에게 리더에게 꼭 필요한 경영 지식은 물론 4차 산업혁명과 메타버스 등 미래 혁신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하며 …
  • 41
    • 매일경제 CEO MBA 1기 수료식 성황리 개최
    • 지난 17일 더클래식500(서울 광진구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1기’ 수료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건국대 교수), 김미림 매경비즈 교육팀…
  • 40
    • 매일경제 CEO MBA 1기 입학식 성황리에 개최
    • 지난 27일 더클래식500(광진구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 장종회 대표와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건국대 교수),…
  • 39
    • 매일경제, 매경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개설…'제1기 모집'
    • 매일경제, 매경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개설…'제1기 모집' 매일경제가 매경 CEO MBA를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25년간 1만명의 CEO를 코칭한 CEO 교육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교육을…
  • 38
  • 37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교육내용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교육내용 소개 매경 CEO MBA에서는 미래의 부와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핵심적인 지식과 정보 15가지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과 경기지역 CEO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
  • 36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3가지 가치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3가지 가치 1.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는 것이다. 과거에도 데이터는 존재해 왔지만 지금의 데이터 생성의 양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인류가 문명을 시작한 이래 …
  • 35
    • 구글 바드와 챗GPT 비교
    • 구글 Bard 바드 vs ChatGPT 구글 바드는 구글 리서치가 시, 노래 가사, 스토리텔링 등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개발한 AI 언어 모델이다. GPT-3와 같은 구글의 이전 언어 모델의 후속이지만…
  • 34
    • 챗GPT가 가져올 변화 10가지
    • 챗GPT에게 챗GPT가 가져올 일상생활의 변화 10가지가 무엇인지 물었다 ChatGPT의 답변은 아래와 같다 AI 언어 모델로서 , ChatGPT 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
  • 33
    • 인공지능 챗봇, 챗GPT이란?
    • ChatGPT(챗지피티) 오픈에이아이(OpenAI, openai.com)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서비스이다. 개발사인 Open AI는 ▷인…
  • 32
    • 매일경제 CEO MBA 1기 수료식 성황리 개최
    • 지난 17일 더클래식500(서울 광진구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1기’ 수료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건국대 교수), 김미림 매경비즈 교육팀…
  • 31
    • 매일경제 CEO MBA 1기 입학식 성황리에 개최
    • 지난 27일 더클래식500(광진구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 장종회 대표와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건국대 교수),…
  • 30
    • 새로운 부의 기회에 동참한 제1기 수강생들
    •  메타버스 세계에서 펼쳐질 부의 기회를 잡기 위해 IT관련회사 게임회사, 서비스관련 앱회사부터 일반 제조기업, 건설부동산 회사, 물류회사, 레져관련회사, 광고회사, 의류회사, 의사 변호사 세무사 전문직종, 장학재단까지 다양한 기업…
  • 29
    • 매일경제 CEO MBA 누가 수강해야 할까요?
    • 매일경제 CEO MBA 누가 수강해야 할까요?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가상자산 이런 단어들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사회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뭐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데 잘 모르는 사람 지금 하…
  • 28
    • 매일경제 CEO MBA 교육과정을 다녀야 할 10가지 이유
    •  매일경제 CEO MBA 교육과정을 다녀야 할 10가지 이유 1.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2.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이런 단어에 대하여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
  • 27
    • 이제는 메타노믹스 시대
    • 메타버스 경제규모는 1경, 이제는 메타노믹스 시대 세계경제는 농업경제, 산업경제, 서비스경제, 온라인경제 등을 거쳐서 ‘메타버스경제’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메타버스에서 개인에서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새로운…
  • 26
    • 디지털가상자산 2000조원 규모
    •  디지털가상자산 시장 규모 2000조원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가상자산 시장 규모는 2000조원을 넘었다. 거래량은 300조원까지 증가했다. 한국의 가상자산 시장 규모는 중국, 미국에 이은 3…
  • 25
    • 2022년 한국의 유니콘 기업은?
    • 2022년 2월 기준 한국의 기업가치 1조원 넘는 '유니콘' 18개 선정 국내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기업)이 2021년 말 기준 역대 최다인 18개로 늘었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를 비롯해…
  • 24
    • 메타버스가 가져올 2가지 확실한 기회
    • 메타버스가 가져올 2가지 확실한 기회 늘어난 유동성은 자산 시장으로 갈수밖에 없는데, 중국에선 코인 거래가 막혔고 부동산 시장도 헝다 사태 등으로 방향을 못 잡고 있다. 결국 중국에서 내년에 돈이 갈 곳은 주식 시장밖에 없…
  • 23
    • 메타버스 관련 용어
    • 메타버스 관련 용어 메타버스 (Metaverse) ' 가공 · 추상 · 초월 ' 을 뜻하는 그리스어 ' 메타 (Meta)' 와 ' 현실세계 · 우주 ' 를 뜻하는 …
  • 22
    • 추석 인사말 문자 모음
    •  추석 인사말 문자 모음 1. 온 가족이 함께하는 기쁨과 사랑이 가득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2. 즐거운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처럼 행복한 명…
  • 21
    • 1등 기업의 조건
    • 1등 기업의 조건 불황기에 더욱 빛을 발휘하는 1등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1등 기업들의 공통적인 조건을 사례를 통해서 유추해 본다. 무한 경쟁의 시대로 변하면서 세계 시장은 1등…
  • 20
    • 성공하는 CEO의 7가지 공통점
    •  성공하는 CEO의 7가지 공통점 Rob Enderle | CIO IBM에 근무할 때 필자는 예비 CEO 교육 프로그램인 이그제큐티브 리소스(Executive Resource)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이 …
  • 19
    • CEO의 미래를 변화시킬 경영 명언 50선
    •  CEO의 미래를 변화시킬 경영 명언 50선 나는 시간의 75%는 핵심인재를 찾고, 배치하고, 보상하는데 썼다. - 잭 웰치 실패한 결정 10개 중 8개는 판단을 잘못해서가 아니라 ‘제…
  • 18
    • 억만장자가 된 12명의 인생 조언
    •  억만장자가 된 12명의 인생 조언 ............................................................. 알리바바 마윈과 소프트뱅크 …
  • 17
    • 소비자 세대별 구분 XYZ
    • 소비자 세대별 구분 XYZ 1. 사일런트 세대(~1945년생) 별다른 특징이 없다. 정치적 목소리도 내지 않는다. 2. 58세대 / 베이비붐 세대 (1946~1964년생) = 일본, 단카이(…
  • 열람중
    •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CB Insights, 는 오늘날 Amazon 의 파괴적 의도가 가장 분명한 5 개 ​​ 산업 ( 약국 , 중소기업 대출 , 물류 , …
  • 15
    • 2022년 소비 키워드 ‘UNLOCK’
    •  2022년 소비 키워드 ‘UNLOCK’ 1) Unbinding In-door : 다시, 문 밖 라이프 2) Neo-Family : 네오팸의 시대 3) Local Economy : 로코노…
  • 14
    • 코로나로 변화된 세대별 소비자 특징
    • 코로나로 변화된 세대별 소비자 분석 코로나 팬데믹으로 세대와 관련없이 온라인 시장으로 소비자가 몰리고 있다. 뉴노멀 시대의 세대별 관심사 및 라이프스타일과 온라인 동영상 이용 행태는 어떻게 변했을까? …
  • 13
    • 미래 핵심 키워드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 시대 도래 메타버스는 물리적 실재(현실세계)와 가상의 공간이 실감 기술을 통해 매개·결합되어 만들어진 융합된 세계이다 14세기 유럽에서 창궐한 흑사병을 인류가 극복하는 데 무려 200년 이상…
  • 12
    • NFT,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란?
    •  NFT,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란?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
  • 11
    •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 메타버스에 발을 딛는 기업은 우선 메타버스에 대한 기업 고유의 관점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 . 특정 기업에게 메타버스는 현실의 자아를 반영…
  • 10
    • 매일경제, 매경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개설…'제1기 모집'
    • 매일경제, 매경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개설…'제1기 모집' 매일경제가 매경 CEO MBA를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25년간 1만명의 CEO를 코칭한 CEO 교육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교육을…
  • 9
    • 앞으로 10년간의 메가트렌드
    •  앞으로 10년을 좌우할 메가트렌드 (Frost & Sullivan) 1. 연결 및 융합 * 인터넷을 활용한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생활, 의사소통 및 비즈니스 수행방식을…
  • 8
  • 7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교육내용
    • 매일경제 CEO MBA (최고경영자과정) 교육내용 소개 매경 CEO MBA에서는 미래의 부와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핵심적인 지식과 정보 15가지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과 경기지역 CEO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
  • 6
    • 한국예탁결제원 2020 매경 증권대상, 특별상 수상
    •  2020년 4월 21일,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20 매경 증권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증권제도의 월환한 시행과 전자증권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 5
    • 에이쓰리시큐리티, 신성장경영대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수상
    • 에이쓰리시큐리티, 신성장경영대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수상 에이쓰리시큐리티가 2021년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인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에서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수상하였다. 올해 18…
  • 4
    • 엘엔벤처그룹,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 [2021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엘엔벤처그룹,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엘엔벤처그룹이 제18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우수상인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과 …
  • 3
    • 매경미디어그룹 부스서…클레이 5000개 쏟아진다
    •  "매경미디어그룹, 매경 엠플러스 부스에서 가상화폐 클레이 5000 개(현 빗썸 시세 기준 약 390 만원 상당)가 쏟아진다." 12 일 개막하는 서울머니쇼가 코앞으로 다가온…
  • 2
    •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매-세-지, 5월 4일)
    •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매-세-지, 5월 4일)  1.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매경미디어그룹에서 개최한 제 32 차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해 “도시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며 용산이 역동적으로 발전해 서울의 다…
  • 1
    • [포토]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 나누는 윤석열 당선인
    • [포토]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 나누는 윤석열 당선인 3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비전코리아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당선인이 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